목적
교훈
서로 먼저 봉사하자
- 표어
- “교육 사업과 구속 사업은 하나” (교육 30)
상징
- 교목
- 잣나무 사철 푸르름의 기개로 고고하게 서있는 잣나무의 높은 이상과 꿋꿋한 이상을 본받는다.
- 교화
- 장미 거짓없는 결백 변함없는 사랑 자신을 지키는 장미 영원히 우리 마음에 꽃피우리
건립이념
사람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목적이 실현되도록 사람안에 조물주의 형상을 회복하고 사람 이 창조함을 받던 당시의 완전한 상태로 돌아가도록 지.덕.체의 균형진 발달을 도모하는 전인교육을 삼육교육의 근본이념으로 삼는다.
주요 업무 및 서비스
노력 중점
- 교육과정 재구성, 배움중심 수업, 성장중심 평가를 통한 학생의 배움과 성장 지원 진로와 꿈을 뒷받침하는 학생선택 교육과정 운영 즐거운 배움이 이루어지는 학생배움중심수업 운영 수업과 연계되는 성장중심 평가 계획 수립
-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자율과 협력을 통한 안전하고 행복한 학습 환경 구축 힐링-절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지속적 인성교육 학생 자발적 참여활동을 통한 배려와 나눔의 학교 문화 정착 꿈을 키우는 학생 주도적 창의적체험활동 운영 독서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지성적 인성교육 강화 자율적 교사 전문적 학습공동체활동 활성화
- 지역사회 참여형 교육공동체 구축으로 소통과 화합문화 확산 지역 자원을 활용한 수업과 창체 활동 운영 학교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대한 교육공동체 참여체제 구축
특색 사업
- 배움중심 교육활동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및 교과 융합 프로젝트 교육과정-수업-평가 일체화를 위한 수업 모형 구축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한 적극적 학습방법 구안 교과통합 주제별 프로젝트수업 및 동아리활동 활성화를 통한 창의적 체험활동 내실화
- 융합과 소통을 중심으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독서 및 NIE 활동 교과 연계 독서활동 및 NIE 운영과 과정에 대한 평가 방안 구안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융합과 소통 능력, 공동체 의식 함양에 대한 정성 평가
- 교과 내 주제별 인성교육 및 창체 활동을 통한 체험적 인성 진로교육 진로 연계 심화 탐구 연구 활동 활성화를 통한 전문적 탐구역량 강화 교과 연계 주제 통합형 인성교육 운영 및 건강한 심신을 가꾸는 인성 진로교육 운영